½Å¾Ó°ú ±³¸®

Home > ½Å¾Ó°ú ±³¸® > ¹Ì»ç°­·Ð

Á¦¸ñ »çźÀÇ ¼Ó¼º/The Attributes of Satan(ºÀÀç 1ÁÖÀÏ/1st S. of Lent)
ÀÛ¼ºÀÚ °ü¸®ÀÚ ÀÛ¼ºÀÏ 2019-03-10

»çźÀÇ ¼Ó¼º/The Attributes of Satan(ºÀÀç 1ÁÖÀÏ/1st S. of Lent)

At the end of his 40 day-fast, Christ wanted to be tempted to manifest the wickedness of Satan. Let me quote what Scripture says about him.
40ÀÏ°£ÀÇ ±Ý½ÄÀÌ ³¡³¯ ¹«·Æ¿¡, ±×¸®½ºµµ²²¼­´Â »çźÀÇ ¾àÁ¡À» µå·¯³»±â À§ÇØ À¯È¤À» ¹Þ°íÀÚ Çϼ̽À´Ï´Ù. »çź¿¡ ´ëÇÑ ¼º°æÀÇ ¸»¾¸À» ÀοëÇغ¸°Ú½À´Ï´Ù.

1. sin: ¡°The devil sins from the beginning¡± (I Jn 3:8).
1. ÁË: ¡°ÅÂÃÊ ¶§ºÎÅÍ ¾Ç¸¶´Â Á˸¦ ¹üÇÑÁö¶ó.¡±(¿äÇÑ 1¼­ 3:8)

2. pride: ¡°How did you fall from heaven, Lucifer? ...You said in your heart: 'I will ascend into heaven, I will exalt my throne above the stars of God, ...I will be like the Most High¡± (Is. 14:12-15).
2. ±³¸¸: ¡°·ç½ÃÆÛ¿©, ¾îÂîÇÏ¿© ³×°¡ õ±¹¿¡¼­ ¶³¾îÁ³´À³Ä?... ³Ê´Â ³× ¸¶À½ ¼Ó¿¡ À̸£µÇ,¡¯³ª ÇϴñîÁö ¿À¸£¸®¶ó. ¾ßÈÑÀÇ º° À§¿¡ ³» ¿Õ°üÀ» ³ôÀÏ °ÍÀ̶ó.¡¦ ³ª´Â Áö±ØÈ÷ ³ôÀº ÀÚó·³ µÇ¸®¶ó.¡±(ÀÌ»ç¾ß14:12-15)

3. envy: ¡°By the envy of the devil death entered into the world¡± (Wis. 2: 25).
3. ½Ã±â(ãÄÐû): ¡°¾Ç¸¶ÀÇ ½Ã±â·Î ÀÎÇÏ¿© Á×À½ÀÌ ¼¼»ó¿¡ µé¾î¿ÂÁö¶ó.¡±(ÁöÇý¼­2: 25)

4. murder: ¡°He was a murderer from the beginning¡± (Jn 8: 44).
4. »ìÀÎ: ¡°±×´Â ÅÂÃÊ ¶§ºÎÅÍ »ìÀÎÀÚÀ̴϶ó.¡±(¿ä¿Õ 8: 44)

5. lies, evil plans: ¡°The tempter¡± (Mt 4: 2)
5. °ÅÁþ°ú ¾ÇÇÑ °èȹ:¡±¹ÌȤÀÚ¡±(¸¶Å¿À4: 2)
¡°He has not stood in the truth, because there is no truth in him... He is a liar and the father of lies¡± (Jn 8:44)
¡°±×´Â Áø¸® ¾È¿¡ ¼­ ÀÖÁö ¾Æ´ÏÇÏ´Ï, ±×¿¡°Ô´Â Áø¸®°¡ ÀÖÁö ¾Ê±â ¶§¹®À̶ó. ¡¦. ±×´Â °ÅÁþ¸»ÀïÀÌ¿ä, °ÅÁþÀÇ ¾ÆºñÀÎÁö¶ó.¡±(¿ä¿Õ8:44)
¡°His devices¡± (II Cor. 2: 11)
¡°±×ÀÇ À½¸ð¿Í °è·«¡±(ÄÚ¸°Åä ÈÄ2: 11).
¡°He seduces the whole world¡± (Apoc. 12)
¡°±×°¡ ¿Â ¼¼»óÀ» À¯È¤ÇÑÁö¶ó.¡±(¹¬½Ã·Ï 12Àå)

6. prince of this world: ¡°The prince of this world¡± (Jn 14: 30).
6. ÀÌ ¼¼»óÀÇ ¿ÕÀÚ: ¡°ÀÌ ¼¼»óÀÇ ¿ÕÀÚ¡±(¿ä¿Õ 14: 30)
¡°The prince of the power of the air¡± (Eph. 2: 1).
¡°°øÁ߱Ǽ¼ÀÇ ¿ÕÀÚ¡±(¿¡Æä¼Ò 2: 1)
¡°The rulers of the world of this darkness, ¡¦ the spirits of wickedness in the high places¡± (Eph. 6:12).
¡°¾îµÒ ¼¼»óÀÇ ÅëÄ¡ÀÚ, ¡¦ ³ôÀº °÷¿¡¼­ÀÇ ¾îµÒÀÇ ¿µ¡±(¿¡Æä¼Ò6: 12)

7. angel of light: ¡°Satan himself transforms himself into an angel of light¡± (II Cor. 11:14).
7. ºûÀ» °¡ÀåÇÑ Ãµ½Å: ¡°»çźÀº Àڱ⸦ ºûÀÇ Ãµ½ÅÀ¸·Î °¡ÀåÇÑÁö¶ó.¡±(ÄÚ¸°Åä ÈÄ 11:4)

8. other ¡°titles of nobility¡±
8. ¶Ç ÇϳªÀÇ ¡°°í±ÍÇÔÀÇ Á÷ÇÔ¡±
¡°An enemy¡± (Mt 13: 28)
¡°Àû¡±(¸¶Å׿À13: 28)
¡°The most wicked one¡± (Eph. 6: 16).
¡°Áö±ØÈ÷ ¾ÇÇÑ ÀÚ¡±(¿¡Æä¼Ò 6 :16)
¡°A great red dragon, ... that old serpent, who is called the devil and Satan¡± (Apoc. 12).
¡°°Å´ëÇÑ ºÓÀº ¿ë,  ¡¦ ¿¾ ¹ìÀÎ ±×°¡ ¾Ç¸¶¿Í »çźÀ» ºÎ¸¥Áö¶ó.¡±(¹¬½Ã·Ï 12)
Our ¡°adversary¡±, ¡°a roaring lion¡± (I Pet. 5:8).
¿ì¸®ÀÇ ¡°Àû´ëÀÚ¡±, ¡°¿ïºÎ¢´Â »çÀÚ¡±(º£µå·Î Àü 5:8)
The word Devil (Diabolus in Latin) comes from the Greek ¥ä¥éά¥â¥ï¥ëos = seducer, accuser. ¡°the accuser of our brethren...he who accuses them before our God day and night¡± (Apoc. 12: 10).
¾Ç¸¶¶ó´Â ´Ü¾î(¶óƾ¾î·Î µð¾ÆºÒ·ç½º)´Â ±×¸®½º¾î ¥ä¥éά¥â¥ï¥ëosÀε¥ ¹ÌȤÀÚ, °í¹ßÀÚÀÌ´Ù.
¡°¿ì¸® ÇüÁ¦µéÀ» °í¼Ò(ͱáÍ)ÇÏ°í, ¹ã³·À¸·Î ¿ì¸® õÁÖÀÇ ¾îÀü¿¡¼­ ÀúµéÀ» °í¼ÒÇÏ´ø ÀÚ¡±(¹¬½Ã·Ï12:10)

9. wrath
9. ºÐ³ë
¡°The devil is come down unto us, having great wrath¡± (Apoc. 12: 12).
¡°¾Ç¸¶´Â (ÀÚ±âÀÇ ¶§°¡ ¿À·¡ µÇÁö ¸øÇÒ °ÍÀ» ¾Ë°í) Å©³ªÅ« ºÐ³ë¸¦ Ç°°í ¿ì¸®¿¡°Ô ³»·Á¿Àµµ´Ù.¡±(¹¬½Ã·Ï12:12)
¡°...the fiery darts of the most wicked one¡± (Eph. 6: 16).
¡°¡¦ Áö±ØÈ÷ ¾ÇÇÑ ÀÚÀÇ ºÒ Ä®¡±(¿¡Æä¼Ò 6: 16)

10. attacks
10. °ø°ÝÇÏ´Â ÀÚ
¡°Your adversary the devil, as a roaring lion, goes about seeking whom he may devour¡± (I Pet. 5: 8).
¡°³ÊÈñÀÇ ¿ø¼ö ¸¶±Í°¡ ¸¶Ä¡ Æ÷È¿(øÓüö)ÇÏ´Â »çÀÚ(Þâí­)¿Í °°ÀÌ Àâ¾Æ¸ÔÀ» °ÍÀ» ã¾Æ µ¹¾Æ´Ù´ÔÀ̶ó.¡±(º£µå·Î Àü 5: 8)

11. faith robber- wants our eternal damnation
11. ½Å¾ÓÀÇ ¾àÅ»ÀÚ - ¿ì¸®ÀÇ ¿µ¿øÇÑ ÀúÁÖ¸¦ ¿øÇÏ´Â ÀÚ
¡°The devil takes the word [of God] out of their heart, lest believing they should be saved¡±(Lk 8:12).
¡°¸¶±Í°¡ ¿Í¼­ ±× ¸¶À½¿¡¼­ [õÁÖÀÇ] ¸»¾¸À» »©¾Ñ¾Æ ¹Ï¾î ±¸·ÉÇÏÁö ¸øÇÏ°Ô¡±(·ç±î 8: 12)

Our Lord, who fought against and defeated the devil, could say: ¡°The Prince of this world ¡¦ has nothing in Me (Jn 14: 30).
¾Ç¸¶¿Í ½Î¿ö À̱â½Å ¿ì¸® ÁÖ´Ô²²¼­ ¸»¾¸ÇϽõÇ; ¡°ÀÌ ¼¼»óÀÇ ¿ÕÀڴ¡¦ ³ª¿¡°Õ ¾Æ¹« »ó°üÀÌ ¾øµµ´Ù.¡±(¿ä¿Õ14; 30)
¡°Do not give place to the devil!¡± (Eph. 4:27), saint Paul says.
¹Ù¿À·Î ¼ºÀÎ À̸£½ÃµÇ, ¡°¸¶±Í¿¡°Ô ±âȸ¸¦ ÁÖÁö ¸»¶ó.¡±(¿¡Æä¼Ò 4: 27)

At the beginning of Lent, let us give Christ the first place in our heart that he may lead us away from the snares of the devil, unto the glory of His Resurrection. Amen.
»ç¼øÀýÀÌ ½ÃÀ۵ǽô ÀÌ ½Ã±â¿¡, ¿ì¸® ¸¶À½ ¾È¿¡ ±×¸®½ºµµ¸¦ ù ÀÚ¸®¿¡ µÎ¾î ±×ºÐÀÌ ¿ì¸®¸¦ À̲ø¾î ¾Ç¸¶ÀÇ ¿Ã°¡¹Ì(¹ßÅé)¿¡¼­ ¹þ¾î³ª°Ô ÇÏ¿©¼­ ÁÖ´ÔÀÇ ±¸¿øÀÇ ¿µ±¤¿¡ µé¾î°¡µµ·Ï ÇսôÙ. ¾Æ¸à.

Fr. Wailliez